결정장애자를 위해 아이폰xr(iphone xr)과 아이폰xs(iphone xs)을 비교 분석 해보려 합니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xr, xs가 마음에 드는데 둘 다  비슷하다보니 저는 결정장애에 빠졌습니다.

그 결과 계속해서 고민만 하고 있지요.

저 역시 고민하던 중 저와 비슷한 고민을 가진분들이 많은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 선택에 도움되고자 제가 작성해봅니다.


지극히 제 생활라이프에 맞춰,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특히 기계 스펙에 무심한분들이 들으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어쨋든 결론은 내부성능이나 스펙을 크게 따지지 않는분들에게 더 유용할것입니다.


아이폰 디자인을 유독 좋아한다거나 좋다거나 프리미엄 이미지를 추구하는분들에겐 특히 유용하겠네요.

그래서 아이폰xr과 아이폰xs의 크기나 무게를 다룰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역시 다룰 것이고요.

저는 운동시 핸드폰 앱으로 연동해서 기록을 하므로 특히 중요하거든요.


그럼 결정장애자를 위한 아이폰xr과 아이폰xs 스펙 비교 및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히 핸드폰 저장 용량에 따른 가격도 다뤄드립니다. 

사면 2년은 써야 하니 천천히 따져보며 읽으세요.



아이폰xr xs비교



1. 아이폰 xr 과 아이폰 xs 색상 비교.





아이폰 xr의 6가지 색상.





아이폰 xs의 3가지 색상.





아이폰 xr은 고를 수 있는 색상이 6가지 입니다.

아이폰 xs는 고를 수 있는 색상이 3가지 입니다.


서로 정확하게 겹치는 색상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아이폰 xr은 블랙이지만 아이폰 xs는 스페이스 그래이 입니다.



아이폰xr xs비교



iphone xr vs iphone xs 색상비교





아이폰 xr은 화이트 입니다.





아이폰xs는 실버 입니다.





화이트와 실버는 엄연히 틀립니다.

앞서 보신 블랙과 스페이스 그레이드 엄연히 틀리듯이요.


색상은 아이폰 xr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좀 더 넓습니다.


또한 색상뿐만 아니라 크기도 한번 봐주세요.

아이폰 xr이 xs대비 조금 더 큰 화면입니다.



2. 아이폰 xr 과 하위버전 아이폰6, 아이폰7 크기 비교.



아이폰 xr xs 차이



아이폰 xr과 아이폰 xs의 크기를 비교해보고 싶으신분이 계시면 살짝만 위로 올라가보세요.

바로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r xs 크기비교



아무래도 하위버전을 쓰다가 상위버전으로 갈아탈려고 하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지금은 아이폰6뿐만 아니라 6s나 6s+ 플러스 사용하시는분들은 기변욕구가 오실겁니다.

약정이야 이미 끝나셨을테고요.


아마 아이폰7 쓰시는분들까지 기변 욕구가 마구마구 오지않을까 싶습니다.

iphone xr, iphone7, iphone6 차례로 한번 비교해보세요.


이렇게 사이즈부터 확 차이 난답니다.

특히 7 쓰시는분들이 약정 끝나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기변경 욕심이 있으시면 미리 이런거 잘 비교해두셨다가 나중에 고를때 참고하세요.


저희는 다시 아이폰 XR vs 아이폰 XS 가겠습니다.



3. 아이폰 XR vs 아이폰 XS 스펙 중 크기 와 무게 비교.



아이폰xsxr크기



아이폰xsxr스펙비교차이



제 개인적으론 큰 화면을 선호합니다.


그러면 무게는 얼마나 나가는지 알아볼까요?





각각 194g 177g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0g 넘어가면 다소 피로도가 온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참고로 아이폰 맥스 max는 200g이 넘어갑니다.



하지만 우리가 비교중인 이 2종류는 그렇지 않네요.

아니라면 이 정도는 크게 피로감은 없으실겁니다.


자 이제 배터리로 넘어가볼까요?

저는 배터리가 중요하답니다.



아이폰xsxr비교



4. iphone xr vs iphone xs 배터리 및 재생시간 비교.


통화시간, 인터넷 사용시간, 동영상 재생시간까지 아이폰 xr의 압승입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하드웨어의 차이가 있으니 당연한겁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분석을 하고 정리를 하다보니 결정장애로 고민하던 제가 마음이 잡혀갑니다.

색상면에서도 그렇고 크기면에서도 그렇고 점점 마음이 가는것이 생겼습니다.

여러분도 결정장애 해소하는데 좀 도움이 되시나요?



아이폰xr방수 아이폰xs방수



5. 방수 최강 아이폰XS vs 아이폰XR


이번 버전에서는 방수 하나가 탁월하단 평을 듣고 있습니다.

특히 생활방수력이 정말 좋다고 소문이 자자한데요.


아까까지만 해도 저의 마음은 아이폰XR로 기울어지고 있었는데요.


이 방수성능을 보고 마음이 아이폰XS로 가네요.


말했다시피 저는 운동을 매우 즐겨합니다.

특히 야외운동의 빈도수도 꽤 높은편이라 알게 모르게 물기와 습기에 노출되는일이 잦거든요.


아 어째야 할까요.





6. 아이폰 XS vs XR의 저장 용량과 가격 비교.


두 기종 모두 저장용량은 같습니다.

다행이네요 비교하기 쉬워졌네요.


아이폰 가격이 늘 그 수준이긴 하지만 저 이거 정리하다가 얼마나 놀랐는지 모릅니다.

대단한 프리미엄도 아닌것 같은데 뭐 이리 쎄지 하면서 놀랐네요.



 

 64GB

 128GB

256GB 

 아이폰XR

 99

106 

126 

 아이폰XS

 137

158 

185 



가격 기준은 iphone XS max가 아닌 그냥 iphone xs입니다.


가격을 검색해본뒤에 저는 마음이 확실히 굳었습니다.

여러분도 결정하셨나요?


저는 아이폰XR로 결정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XR 구입할거면 128이나 256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 XS는 64, 128, 256모두 가격을 맞춰놔서 개인 사용량이나 금전상황보고 구입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결정장애자를 위한 아이폰xr과 아이폰xs를 비교하면서 가격, 색상, 배터리, 저장용량 등 다 방면에서 스펙 차이를 설명해보았습니다.

처음 이렇게 핸드폰 가지고 비교해보는데 안하던 행동을 했더니 정말 많은 시간과 정신적인 피로감이 함께 따르네요.


어쨋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